질문답변



게시물에 대한 답변

축제위원회 0 1,797
고성명태축제위원회 위원장 김창길입니다.

먼저, 제17회 통일고성명태축제 행사에 남다른 애정으로 끝까지 함께 해주신 윤미아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적극적인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과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차량통제, 질서계도, 홍보, 안전관리 활동에 참여하여 주신 사회봉사단체관계자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어 고맙다는 말씀을 올립니다.

이번 축제를 준비하면서 나름대로 많은 노력을 기우려 왔습니다만, 옥에도 티가 있듯 운영과정에서 일부 미비한 부분이 있었던 점에 대하여 심심한 사과를 드리며, 너그러운 마음으로 양해를 바랍니다.

명태축제는 지금까지 16회째를 거듭해 오면서 명태의 고장으로서 명성을 되찾고 지역을 알리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습니다. 명태도 잡히지 않는 축제를 왜 하는지...... 축제장에 주인이 사라져 정체성을 잃었다(명태 요리는 없고 다른 먹거리가 판친다......) 등등 쓴 소리를 들어가며 지켜온 결과 문체부가 선정한 전국 유망축제로 선정되는 쾌거도 이루었습니다.

이러한 우수성을 최대한 살리고 차별화된 테마를 주제로 하여 명실상부한 최고의 축제로 만들고자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였습니다. 즉 명태를 주 테마로 부각시켜 명태를 소재로 한 상품(볼거리, 먹거리, 살거리) 위주로 메인을 꾸며서 명태의 가치를 알리는데 주력하였습니다. 또한 그로 인한 시너지 효과가 지역의 각종 농특산물 판매, 홍보에 미치도록 의도하였음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명태관련 음식점, 판매점등은 사전에 고성관내 명태 전문점, 맛집 등을 대상으로 공모하여 공정하게 선정하였습니다.

아무튼 축제장 정리과정에서 차량통제와 질서유지 등에 미진했던 부분에 대해서는 다시 한번 사과를 드리며, 이번 축제 기간 중 나타난 문제점에 대하여는 다양하게 의견을 수렴하여 보다 발전된 축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향발전과 명태축제 발전을 위한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리며 가정에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고성명태축체위원회 위원장  김 창 길  올림
고성 통일명태축제


행사일정